일시 : 2018.8.26
대상 :도쿄 스타이 타운 / 호타르나
스카이 타운 ^^ 634M급인데 울산 문수산600M 보다 더 높이가 높습니다.
해가 넘어가면서 더위는 아직 남아 있어요 카메라 가방을 메고 하나둘씩
모여든 50대 후반~70초반 남,여가 사진을 담기 위해 모여 든 이들은
자국민인것 같아요
주말을 맞이하여 강변을 나오신것 같아요 ^^ 아사이 생맥주로 전통이 깊은 홍보물은
높이가 제법되는 옥상에 사람의 '대변' 처럼 생긴 구조 물인 ㅎㅎ
이게 역 발상을 하여 맥주를 타는 순간 자연적으로 생기는 '거품' 모양을 차안한
아이디어 인데 노랗게 된 홍보물이 좀 그석하더군요 ^^
특히 수상스카이 호라르나 수상에서 타는 잠수함인것 같아요
그기에서 D-STAR 시스템을 연결하여 저 멀리 교신도 즐기고 바다를 보며 동경시내를 보는 모습은
정말 멋지더군요
도쿄 스카이 트리는 일본 도쿄도 스미다 구에 세워진 전파탑이다. 본래 높이 610.58m로 계획되었으나
2009년 10월에 높이 634 m로 설계가 변경되어, 캐나다의 CN 타워와 중국의 광저우타워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립식 전파탑이 되었다고 합니다..
2008년 7월 14일에 착공하였고, 2012년 2월 29일에 완공하였으며, 2012년 5월 22일부터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도쿄 스카이 트리의 건설은 2003년 12월 일본방송협회 (NHK)와 도쿄권 지역 민영 방송 5개사가
600m급의 새로운 전파탑을 세우기 위해, '재경 6사 신타워 추진 프로젝트'를 발족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도쿄 도 중심부 지역에 새로 지어지고 있는 마천루들의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그 중심부
(미나토 구)에 있는 도쿄 타워에서 나오는 전파가 높은 건물들에 막혀 다른 지역으로 퍼지지
못해 수신 장애가 생기게 되자, 그것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천루들보다 월등히 높게 새로운
전파탑을 짓기로 한 것이다.
부지는 스미다 구에 있는 오시아게 역과 도쿄 스카이 트리 역(당시 나리히라바시 역) 사이에
있는, 문을 닫은 한 화물역 철거지로 정해졌다. 이 부지는 하네다 공항에서 이륙하는 비행기의
운항을 고려한 고도 제한 지역의 일부였으나, 2005년 4월 고도 제한이 풀리면서 계획한 탑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2011년 7월 24일에 일본에서 지상파 아날로그 TV 방송 서비스가 종료되는 일정에 맞추어
, 2008년 7월 14일에 공사를 시작하였고, 2012년 2월 29일에 완공되었다. 스카이 트리의
소유주인 도부 철도는 이후 전파탑의 시험 가동을 거쳐 2012년 5월 22일에 민간에
정식으로 개방하겠다고 발표했다.
사업 주체는 도부 철도를 최대 주주로 하는 "도부 타워 스카이 트리 주식회사
"(일본어: 東武タワースカイツリー株式会社)이다. 닛켄 설계가 설계하였고,
오바야시구미에서 시공하였다.
전체 높이 634 m, 탑 본체 높이 497 m는 자립식 철탑으로서는 키예프 TV 타워의 385m를
넘어 세계 1위, 현존하는 전파탑으로서는 KVLY-TV탑의 628.8m를 넘어 세계 1위이다.
또, 건축물 중에서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828 m) 를 잇는
세계 2위의 높이를 가지고 있다.
건축물로서의 높이는 470.97m이며,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가 가지고 있던, 일본
건축물 중에서는 최고 높이 기록이었던 296.33m을 경신했다.
원래는 약 610 m 규모로 만들 예정이었으나, 2009년 10월 16일, 도쿄 부근의 옛 국명인
무사시노쿠니와 발음을 비슷하게 위해 높이 634 m로 건설하기로 계획을 수정하였다.
'5.취미활동(挑戰) > ▶Raido- HAM(햄送受)'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년 동경햄 페어 박람회 참석 (0) | 2024.04.10 |
---|---|
동경 빅사이트 본 빅 사이트 (0) | 2024.04.10 |
키하바라 전자종합상가 (0) | 2024.04.10 |
아마추어무선기사4급 (0) | 2024.04.06 |
일본 천황 (0) | 2024.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