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산 : 가지산 누구랑 : 울산시 남구 각계 지도층 관계자 (어울림) 코스 : 석남사 토벌작전 전적비 주차장 => 석남사 터널 분기점 =>중봉=>가지산=> 쌀바위 =>귀바위=> 운운령임도=> 석남사 절 입구 하산 (거리 15km 약 5ㅣ사간 30분 산행 날씨 : 쾌정학고 맑음
초입진입할때는 겨울산 바람이 불어 약간 당황을 했으나 산 중턱에 올라셨을때 쯤이면 아침햇살이 펴지며 아주 맑은 날이다. 기온도 겨울 산행치고 아주 좋고 넉넉한 산행이다. 땀 방울이 흘려 등어리가 축축 할 정도였으니 경기도 이천에 산악회에 오셨다는 우리 나이때 정도 부부가 다가와 정말 가지산 아름답네요.
특히나 가지산 81회 등정해 보지만 중봉에 올라서서야 조망이 운해와 더불어 산에서 즐겨 하는 말로 장관이다. 작은 케논 디커를 준비하여 멀리서 당겨 줌 랜즈를 이용하면 작품을 얻어 낼 만큼이다. 절말 아름다운 정경이 아닐수 없다.
약3시간의 산행을 하면서 그런지 나에겐 긴 산행이지만 40분 이상 보조를 받추다보니 지겨운 산행이였다. 정상엔 인산인해 가지산 대표소에는 장날이다 다름없는 산님들로 분주하다. 분주하다 못해 산을 지키고 있는 산 지기도 라면 끓여 대기가 일수였고 오늘따라 사모님까지 대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