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여정(旅情)/해외원정(Exp)

일본 나리타공항

by 사니조아~ 2024. 5. 1.

대상 : 부산/김해공항=> 토오쿄/나리타공항

제목 : 일본 후지산 가는 하늘길 수속 절차

원정비용 : 105만원 ^^1인 기준   

목적 : 18년 현대차 산악회 특별 해외원정 기획산행(휴지산편)

 

 

김해공항에서 예정된 시간보다 8시간 지연된 사례는

나도 첨이다. 하지만 집행부의 지시에 질서 있게 잘 따라 주었다.

 

출발 전 태풍 '종다리'가 일본 전역에 와서 비행기 운항 금지되어

대기 하라는 통보를 받고 마음을 비웠다. 출발 오전11시 하기로 한

비행기는 오후15시로 딜레이 되면서 먼저 공항 근교에서 여행사에서

제공한 점심 낙지복음으로 점심을 잘 했다.

 

 

국제선 공항 대합실은 일본국을 제외한  나라는 이미 다출발 한 상태였고

 한산 했습니다. 그런데 3시에 출발 하기로 한 비행기도

5시 이후에나 결정이 된다고 하니  ㅎㅎ(중략) 

★ 11시=>15:00=> 19:10 (출발)

 

우여곡절 끝에 저녁 7시 10분에 최종 출발 한다고 통보를 받고 입국수속은

간신히 이루어 졎다. 다행입니다. 일본 해외원정은 북알프스를 포함하여

4번째이다. 매번 태풍등 일기 난조로 사실 악천후 산행이 이루어 졌다.

 

나리타공항에 입국수속 받는 일이 모두가 이 시간에 도착하게 되어

인산인해다.  밤 11시50분에야 겨우 공항을 빠져나와 대기한 대형버스

모빌에 몸을 실어니(밤 12시10분) 피로가 몰려 옵니다.

 

가도 가도 끝이 안 보이는 빗길 고속도로 안전운행을 하면서

4시간을 달려 1차 목적지  새벽4시30분 '후지미야노구치'

로 등산로(5고메) 초입에 도착했습니다. (시즈오카 현) 

이곳이 오합목입니다.

 

이 '후지미야노구치' 구간은 급경사가 좀 심 하긴 합니다만 제일 짧은

단 코스입니다.  

 

후지산은 2,400m에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5합목 ~9.5합목 10합목이란

말은 없는데 이곳은 정상입니다. 3,776m 일본의 최고 봉입니다.

 

다음으로 사진을 보면서 설명 하겠습니다.

 

 

 

 

    2대의 그룹  8개조로 편성되어 조장이 직접 총괄   산행부장은 통제 기능 ^^^  수고 보고 접수후  긴급대응 판단 조치   

   3박4일간 안전산행 맟 생사를 함께 할 악우(岳友)들입니다.  

 

 

'2.여정(旅情) > 해외원정(Ex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코네 ‘오와쿠다니’  (0) 2024.05.01
후지산 3,776m  (1) 2024.05.01
아사쿠사 관음사(센소사)  (0) 2024.05.01
네팔 푼힐  (0) 2024.04.01
히말리아 오지 무릐롱 원정산행  (0) 2024.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