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8.30
iCOM 사에서 창립60주년을 맞이하여 D-star장비인 ID-52 Plus장비를
내 놓았다. 이번 동경햄페어 전시장에서는 전시만 하고 아직판매는 하지
않고 사전주문을 받아서 400대 한정본으로 공급을 한다는 계획이다.
ID-52 Plus Special Edion 인건지는 소개를 안 했다.
외관상으론 단말기 액정 중간에 붉은적생티를 넣었고
핸드그랩 휴대용 껀을 비닐형식으로 iCOM 60주년을 홍보하는
시거널을 문구를 삽입한것이다. 카다로그 형식은 ID-52 Plus가 아주
운용하는데 더욱쾌적하다고 적었는데 그 상세이유를 들여다 보니
단말과 무선접속으로 터미널 / 액세스 포인트 모드를 추가 했다는것이
고작 전부이다.
핫스팟없이 중계기 없이 안드로이드 휴대폰 단말기에 직접
연결되는 방식이다고 적었다.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를
발족하여 10년전에 휴대폰과 에어콘, 선풍기, 냉장고, TV는
물론 오디오 방식 현대차에서도 130KM를 달리면서 통신
전화와 영상이 가능한 시대에 와 있는데 ID-52 Plus 출시는
그렇게 놀랄만한 것은 아니다.
KEWWO, YAESU 등에서는 이제 디지털 통신을 출시하며
특히 기술은 기술이지만 디자인이 정말 후지다. 삼성전자
故 이건희 회장님께서는 휴대폰, 냉장고, 에어콘, TV등등
디자인으로 고객의 마음을 끌지 못하면 아무리 고급기술이
있다해도 고객을 확보 하지 못하면 기업은 어렵다고 했다.
2위, 3위는 소용없는
경쟁사에서 밀리에 되고 4~5위는 합병으로 통합을 하지
못하면 세계시장에서 살아 남기 어렵다고 회고 한 이야기를
전자신문 사설에서 읽었던 기억이 생각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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