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맥(人脈)/▶현대차42年(幸)
제2기 현대차 아버지 학교
사니조아~
2024. 2. 9. 08:23
제목 : 제2회 아버지 학교 입교
주체 : 현대차 울산교육팀
기간 : 2006.8.5~9.25
학생장 채희동
진정한 아버지로 다시 태어나는 7주간의 여정
– 현대차 울산교육팀 주관 '진정한 아버지 교육' 후기 –
나는 마흔 중반의 평범한 아버지이고, 중학교 3학년 아들을 둔 가장이다. 퇴근 후에는 피곤하다는 이유로 소통보다는 휴식을 선택하기 일쑤였던 나. 그러던 중 현대차 울산교육팀에서 주관한 '진정한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망설임 끝에 7주간의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내부강사 70%, 외부강사 30%로 구성되어 전문성과 현실감이 잘 어우러져 있었다. 참여자는 대부분 일반직 동료들로, 각자 아버지로서의 고민을 품고 함께했다.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고 위로받는 시간도 많았다.
이 교육을 통해 나는 '아버지답게 산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단순히 경제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의 시선에서 나를 바라보고, 마음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아들의 입장에서, 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우며 그동안 몰랐던 내 모습도 마주했다.
7주 동안 나 자신을 돌아보고, 조금씩 변화하려는 노력을 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 무엇보다도 ‘진정한 아버지’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배워가며 만들어가는 것임을 깨달았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현대차 울산교육팀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더 많은 아버지들이 이 교육을 통해 가족과 더 따뜻하게 연결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